News

코암부동산·투자, 22일 애난데일서 분양설명회

Author
admin
Date
2019-06-24 00:34
Views
437
▶ 살기에도 좋고, 투자에도 좋은 ‘평택 포레스트 하이츠’


요즘 한국에 집을 한 채 마련해두고자 하는 한인들에게 관심이 쏠리는 소식이 있다. 최근 경기도 평택에 재미동포들을 위한 아파트 신규 매물이 대거 쏟아져 나왔다. 오는 22일(토) 낮 12시 버지니아의 애난데일에서 이들 아파트의 분양 설명회를 갖는 코암부동산·투자의 김명욱 대표를 미리 만나 주요 사항들을 하나하나 짚어봤다.

소공원 등 녹지 자랑, 미국식 주택구조 한인들 선호
교통 편하고 인구 유입 많아 임대 투자용으로도 제격
대형 냉장고 등 전자제품에 수영장 등 부대시설 완벽

●어떤 아파트 단지인가
평택읍 노와리에 조성됐다. 준공된 아파트로 11동 4층 규모의 단지에 총 104세대가 매물로 나왔다. 재미동포타운 아파트로 한인들에게만 분양된다. 아파트 단지는 숲이 어우러진 곳에 위치해 ‘포레스트 하이츠’로 불린다. 이번 분양은 2차 분양이다. 1차 분양은 이미 한국 사람들을 대상으로 마무리 됐다.



●포레스트 하이츠가 관심을 끌만한 이유는
포레스트 하이츠는 크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은 특색을 지닌다.

첫째, 인구 유입이 많은 지역에 자리 잡고 있다. 특히 평택 주한 미군 ‘캠프 험프리스’ 기지와 가깝다. 미군 기지로부터 불과 약 4.2킬로미터 거리에 포레스트 하이츠가 위치해 있다.
캠프 험프리스는 여의도의 5.4배 크기로 미군의 세계 기지 중 최대 규모이다. 기지 이전으로 평택은 개발붐이 일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평택은 유입 인구가 더욱 늘어나 인구 대비 주택 공급이 부족할 수 있어 포레스트 하이츠가 그 대안 중 하나로 꼽힌다.
평택시 고덕면에는 삼성전자 고덕 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있어 유입 인구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삼성은 2008년부터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을 설립 중이며 신규 고용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덩달아 삼성전자 부품 납품업체도 평택으로 이전 중이다.

둘째, 단지 규모, 부대시설, 조경 환경 등이 우수한 아파트들이다. 산책로에는 벚꽃길이 조성돼 있다.
셋째, 미국식 주택 구조로 미군 가정은 물론 미국 생활을 오래한 한인들에게도 선호되는 실내구조이다.

넷째, 서울 등 대도시 지역과의 교통망이 잘 연결돼 있다.
다섯째, 분양받은 뒤 거주 의사가 없으면 임대를 줘도 수익성 있는 투자가 된다.
여섯째, 현금이 부족해도 분양받을 수 있다. 재미동포를 대상으로 한 융자 프로그램이 있어 주택 가격의 80%까지 융자가 가능하다.




●아파트 구조는
57평 규모에 방 4개, 화장실 2개의 구조이다. 분양될 아파트는 모두 편리하고 실용적인 미국식 집으로 한인들과 미군에게 편리하고 익숙하게 지어졌다. 복도식 설계를 통해 각 방이 서로 노출되는 것이 최소화돼 가족 구성원 간의 프라이버시가 최대한 지켜진다. 거실과 주방 공간은 개방감을 극대화시켜 탁 트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실내 장식은
각방 별도의 냉방시설, 식기 세척기, 제습기, 오븐, 전자레인지, 삼성 대형 냉장고 등 가정생활에 필요한 가전제품들이 골고루 갖춰졌다.
태양광 에너지 설비가 갖춰져 있고 아파트는 모두 남향으로 지어져 관리비 절감 효과가 크며 발광 반도체 소자(LED)를 이용한 조명이 설치돼 있다.



●부대시설은
단지 내에 운동기구를 갖춘 체육관, 탁구대, 어린이 놀이터, 농구장, 야외 수영장, 연회장 등의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다. 연회장은 생일잔치, 바비큐 파티, 스포츠 경기 관람 등 단체 행사를 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아파트 호수별로 주차장이 지정돼 있으며 넉넉하고 여유로운 주차공간이 마련돼 있다. 또 입주자 안전을 위해 단지 출입자를 관리하는 등 보안시설이 가동된다.

●교통 시설은 편리한가
수서 고속철도(SRT)가 운행돼 서울 수서에서 평택 지제역까지 18분대에 도착이 가능하다. 서울 도심까지는 30~40분 정도면 이를 수 있다. 재외국민 입주자들로 서울 지역에 소재한 병원을 이용해야 할 경우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의 주요 병원을 연결하는 상하행 왕복 셔틀버스가 평일 예약제로 운영된다.

●주거 환경은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소공원, 아름다운 조경으로 꾸며진 산책길 등이 나 있다. 아파트 주변에 야산과 농지가 펼쳐져 만들어내는 전원풍경은 또 하나의 색다른 멋이다. 1970년대의 강남으로 생각하면 된다.

●경제적 측면에선 어떤 이점이 있나
포레스트 하이츠는 경제적 측면에서 세 가지 이점을 갖춘 아파트 단지이다.
첫째, 구입 후 특히 미군 가정에 임대할 경우 미 국방부 주택과(Housing Office)가 관여하게 돼 임대료를 받아내는 게 용이하다. 주택과에서 주거비 명목으로 군인들에게 지불하는 공금을 임대료로 받게 되는 식이어서 지불 불능의 위험이 없다.
둘째, 평택과 주변 일대의 연이은 개발 호재가 잇따르는 한 미래 자산 가치가 높다. 평택은 경기도 용인과 이천을 포함한 한국형 실리콘 밸리의 반도체 삼각지대 중 하나로 미래 경제 활성화의 요건을 갖췄다.
셋째, 100% 준공돼 있는 아파트라면 건설 중 분양할 때와는 달리 위험이 없다.

●분양 설명회를 한다는데
설명회 참석을 원할 경우 사전 예약을 해야 하며 참석자들에게는 점심이 제공된다. 설명회에서 아파트를 계약하게 되면 대한항공 왕복비행기표가 무료로 증정된다.
예약 문의 (703)628-7425
설명회 장소 4308 Backlick Rd.,
Annandale, VA

<안성중 기자>